자유게시판

배울건 배워야제...

작성자 : 토사구팽 작성일 : 2022.07.11 17:30:08 조회수 : 839

(춘천=뉴스1) 윤왕근 기자 =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도청 직원들이 이용하는 내부망에 글을 올려 과도한 의전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진태 지사는 11일 오전 강원도청 직원 내부망에 자신의 이름으로 글 하나를 게시했다. 게시글에는 '강원도청 식구들께 드리는 당부'라는 제목의 PDF 형식의 문서가 첨부돼 있었다.

 

해당 게시글에서 김 지사는 도지사 취임 후 자신을 반겨준 공직사회에 고마움을 표하면서도 일정을 소화하면서 느낀 나름의 '불편함'을 토로했다.

 

김 지사는 "첫 출근하는 날 아침 정문 계단 앞부터 쭉 서서 박수를 보내며 환영해주는 걸 보고 가슴이 찡했지만 미안한 마음도 들었다"며 "무더운 날씨에 고생시키는 게 아닐까 해서 그랬다. 누구에게도 폐를 끼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이어 "국회의원 시절부터 저는 제 가방은 스스로 들고 다니고, 차문과 출입문은 저 스스로 열고 닫는다"며 "제 우산은 당연히 제가 들고 다니고 사실 그게 더 편하다"고 심정을 전했다.

 

김 지사는 "도지사가 되고나서 행사장에 가보면 해당 과 직원들이 많이 나와있는 경우가 있더라"며 "원래 업무를 보느라 그런 것이라면 몰라도 제가 간다고 해서 더 많이 나와 있을 필요는 없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과도한 의전을 줄여나가는 것이 새로운 강원도의 첫걸음"이라고 덧붙였다. 

    이게시물에 대한 댓글 한마디

    닉네임 : 패스워드 :

    댓글등록

    총 댓글 갯수 :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