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구례 양수발전소 유치에 영광군도 적극 나서라!

작성자 : 원전대체운동 작성일 : 2023.12.28 22:30:09 조회수 : 139

구례군 "1조4천억원 규모 양수발전소 유치 환영"

(구례=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전남 구례군은 28일 1조 4천억원 규모의 신규 양수발전소 건설지로 선정된 것을 환영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1.75GW(2035년 준공) 규모의 양수발전소 사업자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중부발전(구례)과 한국수력원자력(합천)을 우선 사업자로, 동서발전(곡성)·한수원(영양)·중부발전(봉화)·남동발전(금산)을 예비 사업자로 선정했다.

문척면 일대에 0.5GW급 발전소 유치를 신청한 구례군은 법률에 따라 주변 지역이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고 건설 기간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구례군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지역 인구 소멸 위기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환영의 뜻을 밝혔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역의 미래를 위해 공사로 인한 불편을 감수하고 양수발전소 유치를 지지해 주신 문척면민들과 주민들 덕분"이라고 감사를 전했다.

김 군수는 "양수발전소 건설을 계기로 문척면 일대를 오산과 연계해 새로운 구례의 관광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구례군 좋겠다. 그나저나 영광군도 생각과 양심이 있다면 골칫덩어리 원전을 대체할 양수발전소 적극 유치하여 댐건설을 통한 호수도 만들어 관광자원도 만들고 원전보다 더 친환경적인 전기 생산하게 만들면 좋지 않겠니? 영광군을 호남 서해안도시를 만들기위해서다.

    이게시물에 대한 댓글 한마디

    닉네임 : 패스워드 :

    댓글등록

    총 댓글 갯수 : 0개